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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시 [입력정보와 공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에러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인증서에 담긴 암호화된 주민번호(사업자번호)와 로그인 입력정보가 틀리기 때문에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이파인 로그인 화면을 열어놓으면
윈도우 오른쪽하단(날짜 시간 표시 부분 옆) XecureWeb ClietnSM 아이콘(자물쇠 모양)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 후 인증서 소유자검증을 통해 인증서에 담긴 주민번호(사업자번호)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인증서에 담긴 주민번호(사업자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은행에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TouchEn Key 프로그램이 잘못 설치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ouchEn Key 삭제프로그램 ] 삭제 후에
이파인을 재접속하여 TouchEn Key 프로그램이 정상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리스트에 안보이는 경우

인증서의 저장된 위치를 확인해여 정상적인 위치에 저장해야 합니다.

* 하드디스크인 경우 인증서 위치
윈도우 XP: C:\Program files\NPKI\(인증기관 폴더)\User\(인증서 폴더)
윈도우 7이상: C:\사용자\(컴퓨터이름)\AppData\LocalLow\NPKI\(인증기관 폴더)\User\(인증서 폴더)
* 이동디스크인 경우 인증서 위치
D(이동디스크 위치):\NPKI\(인증기관 폴더)\User\(인증서 폴더)
* 인증서 폴더설명
cn=홍길동(honggildong)123...,ou=WOORI,ou=,o=yessign,c=kr
해당인증서는 yessign에서 발급한 인증서로 인증기관 폴더가 yessign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 C:\Program files\NPKI\yessign\User\cn=홍길동...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공인인증 관련하여 설치되는 프로그램은 3가지입니다.
1) TouchEnKey, 2) TouchEnWeb, 3) XecureWeb Control

1), 2) 프로그램은 전용 삭제프로그램[ TouchEn Key 삭제프로그램 TouchEn Web 삭제프로그램 ]을 이용하여 삭제해주시고,
3) 프로그램은 제어판에서 삭제해주신 이후에 이파인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여 ActiveX 프로그램을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