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서버인증서 관련 오류가 나는 경우

보안을 위해 SSL서버인증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윈도우 XP인 경우 서비스팩3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ActiveX 관련하여 오류가 나는 경우(운영체제 64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64비트를 사용하면 ActiveX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운영체제 비트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 실행] (자세히보기)

ActiveX 관련하여 오류가 나는 경우(운영체제 32비트)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TouchEn Key 와 TouchEn Web 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용 삭제프로그램[ TouchEn Key 삭제프로그램 TouchEn Web 삭제프로그램 ]을 이용하여 삭제하신 이후 이파인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여 ActiveX 프로그램을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Vista 및 7 이상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해야 ActiveX가 설치됩니다. (자세히보기) Google Chrome Frame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하거나 사용안함으로 처리해야 이파인이 정상동작 합니다. (자세히보기)

타 브라우저 호환이 가능한지

이파인 홈페이지는 IE(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지원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NPAPI 서비스 중단으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IE 또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즈뷰어(운전경력증명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는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동작합니다.

[WPHookApSrv64.exe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WPHookApSrv64.zip를 다운받아 압축을 푼 이후에 EXE 파일과, DLL 파일을 C:\WINDOWS\ 경로 밑에 복사하여 줍니다.

운전경력증명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을 출력하고자 할 때 오즈뷰어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OZViewer.zip를 다운받아 압축을 푼 이후에 EXE을 실행하여 오즈뷰어를 설치합니다.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

윈도우의 시간을 현재 시각으로 맞추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